본문 바로가기

정보

강아지 사료 등급표

강아지 사료 등급표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가장 힘든 고민 바로 사료 선택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저렴하고 대용량 사료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고, 내 아이에겐 좋은 것만 먹이고 싶어서 가장 비싸고 외국산 사료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꼭 비싸고 외국 사료가 아니어도 좋은 사료들이 많기 때문에 강아지 사료 등급표 통해서 확실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사료 등급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유기농 사료, 홀리스틱 사료, 슈퍼 프리미엄 사료, 프리미엄 사료, 보통 사료 이렇게 나누어지는데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기농 사료

1등급 100%유기농 최상등급 사료이며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 중에서도 유기농만 사용했습니다. 약 3년 이상 유기농 방식으로 경작된 농장에서 생상하는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고 제조 과정에서부터 일체의 합성비료, 항생제, 유전자 조작 식물, 농약, 환경호르몬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AAFCO 기준에 따라서 재료 이름에 Organic (오가닉)이라는 표현이 들어가며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오가닉 인증을 받습니다. 강아지 사료 등급표 1위 제품은 유기농 사료입니다. 대표적인 사료는 내추럴 발란스 오가닉, 오가닉스 인도어, 웨나위, 오리젠, 야라, 리얼 오가닉, 카르마 등이 있습니다.

 

2. 최고급 사료 홀리스틱

유기농 사료 다음으로 좋은 홀리스틱 사료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었으며 미국 농무성(USDA)인증 재료를 사용합니다. 살충제와 항생제 그리고 합성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허브, 과일, 유산균 등 사용해서 영양가 파괴되지 않도록 비교적 저온으로 조리합니다. 그리고 가공하지 않은 곡물을 통째로 사용하면서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 있는 작물을 사용합니다. 환경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흡수가 용이한 칼 레이트 형식의 미네랄을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홀리스틱 사료는 고 내추럴, 내추럴 발란스, 아르테미스, 아보덤 피나클, 백투 베이식, 이노바, 헬스 와이즈, 이볼부, 이보나 에보 등이 있습니다.

 

3. 중상등급 사료 슈퍼 프리미엄

강아지 사료 등급표 3위를 기록한 사료는 슈퍼 프리미엄 사료입니다. 육류 함량이 곡물보다 많고 부산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합성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비타민E, 비타민C 로즈마리액기스 등으로 보존합니다. 콩, 옥수수, 밀과 같은 알레르기 유발 작물과 양을 채우기 위해 쓰는 보충제 하고 조각난 곡물을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사료는 구아비 세이버비더, 뉴트라 골드, 닥터 클라우더, 도기맨 헬시 프리미엄, 벨칸토, 스팟온, 쓰리독, 아르테미스 프로페셔널 등이 있습니다.

 

4. 프리미엄 일반 사료

4위는 저가 재료, 고열처리, 육류보다 곡물 비중이 높고 곡물도 찌꺼기 사용하고 인공방부제 및 색소, 향미료, 소취제 등을 사용합니다. 저급 기름과 각종 부산물, 내장, 육골분 등 안 좋은 재료 사용으로 필수지방산의 비중이 낮습니다. 사용된 육류는 4D 제품도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료 뉴트라 너겟, 빌잭, 사이언스 다이어트, 스타프로, 쏠투펫, 앤 프레쉬 등이 있습니다.

 

5. 마트용 저급 사료

강아지 사료 등급표 제일 낮은 5등급은 저가 재료, 고열처리, 육류보다 곡물 비중이 높고 곡물도 찌꺼기를 사용합니다. 인공방부제와 색소 향미료 소취제 등 모두 사용하고 저급 기름과 각종 부산물, 육골분 사용으로 필수지방산의 비중이 매우 낮습니다. 사용된 육류 역시 4D 제품도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트에서 유통되고 있는 저급 사료로 추천하지 않는 사료입니다. 골드, 곰표 프리미엄 진도, 루키, 도그 챠우, 캐니스, 제로니 등이 있습니다. 유기농 제품부터 3등급까지는 괜찮지만 4등급과 5등급은 아이들에게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필수용품  (0) 2020.11.19
역류성 식도염 증상  (0) 2020.10.30
강아지 장난감 고르기 팁  (0) 2020.10.24
고양이 사료 등급표  (0) 2020.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