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강아지 장난감 고르기 팁

강아지 장난감 고르기 팁

애견인구 천만시대가 넘어가면서 적게는 한마리, 많게는 10마리 이상 키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좋은 사료를 먹이고 싶고, 최대한 좋은 간식 먹이고 싶고, 좋은 장난감 사주시고 싶은 견주들이 많은데 오늘 강아지 장난감 고르기 팁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장난감이 필요한 이유

먼저 장난감이 필요한 이유는 강아지의 무료함을 달래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닌 반려견의 스트레스도 낮추고 문제행동 개선 및 보호자와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장난감을 통해서 자신감과 이해력도 향상시키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강아지 성격에 따른 장난감

제품을 사기 전, 자신이 키우고 있는 강아지의 성격을 아셔야 합니다. 만약 빠르게 움직이며 사물에 관심이 많은 강아지 타입은 공 또는 원반처럼 던지면 회수 해오는 장난감과 줄에 장난감을 매달아서 쫓으며 놀아줄 수 있는 낚싯대 장난감을 좋아할 확률이 매우 큽니다.

 

공이나 원반 같은 제품은 처음부터 던지지 말고 장난감을 가지고 도망가면서 반려견이 따라다니게 하면서 놀아준 다음 이제 이러한 놀이가 익숙해지면 던지면서 놀아주면 매우 좋아합니다.

 

두번째로 산책 할 때 여기저기 냄새 맡느라 정신없는 강아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강아지 장난감 안에 간식을 넣을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을 넣은 제품을 강아지한테 준 다음 몰래 숨은 다음 강아지가 간식을 전부 끝내기 전에 돌아오고 강아지가 간식을 꺼내서 먹을 때 까지 옆에서 기다렸다가 칭찬을 해주고 한 두번 정도 반복을 해주면 반려견이 매우 좋아합니다. 이런 놀이는 분리불안에 대비한 훈련법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일석이조입니다.

 

세번째로 만약 분리불안 증세가 이미 있는 강아지라면 옆데 두고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봉제인형 장난감이 좋습니다. 인형에다가 보호자의 체취를 묻혀주고 강아지 전용 페로몬 스프레이를 뿌려주고 가볍게 흔들면서 놀아주면 반려견이 자신감이 상승하게 됩니다. 자존감과 자신감 둘다 높여줘야 분리불안 개선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강아지가 인형을 물고 흔들고 뜯는다고 절대 혼내키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보호자와의 관계 개선이 필요한 강아지라면 손잡이가 달리거나 밧줄 모양의 장난감처럼 보호자와 같이 물고 당길 수 있는 장난감이 좋습니다. 반려견이 장난감을 물 경우 줄을 내려놓고 장난감의 손잡이를 잡고 가볍게 흔들면서 터그 놀이를 합니다.

 

만약에 강아지가 터그 놀이에 관심이 없다면 장난감에 줄을 매달아서 여기저기 움직이면서 마치 살아있는 것 처럼 연출을 해준다면 강아지가 조금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놀이가 모두 끝나면 좋아하는 간식을 주면서 잘했다고 칭찬을 해주셔야 합니다.

 

 

장난감  구매 시 주의할 점

반려견이 물고 뜯고 놀기 때문에 소재의 안정성이 매우 중요한데 마감이 튼튼하게 잘 되어 있는지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만약 마감처리가 부실한 장난감 같은 경우 솜이 전부 튀어나오고 그 솜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마감이 반드시 중요합니다.

 

만약 인형을 구매하셨다면 눈이나 코가 많이 달려있지 않은 걸 구매하셔야 합니다. 만약 가지고 놀다가 삼키게 되면 매우 위험하고 인형 말고도 뭐가 떨어질 수 있는 장식같은 게 달려있다면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터그놀이를 하기 위해서 사람도 잡기 편하고 강아지도 물기 편한 게 좋습니다. 너무 무겁거나 이가 상할정도의 딱딱하거나 뾰족한 것은 위험합니다. 길쭉하고 적당히 딱딱한 장난감이 좋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필수용품  (0) 2020.11.19
역류성 식도염 증상  (0) 2020.10.30
강아지 사료 등급표  (0) 2020.10.14
고양이 사료 등급표  (0) 2020.10.09